리플:미국 SEC 소송 내년 종식 예상, ODL(리플 사용 송금 서비스) 거래 25배 증가, 네거티브 UNL 기능으로 보안 강화

리플:
1.미국 SEC 소송 내년 종식 예상
2. ODL(리플 사용 송금 서비스) 거래 25배 증가
3. 네거티브 UNL(고유 노드 목록) 기능으로 보안 강화

리플 CEO, 미국 SEC와의 법적 소송, 내년 마무리 예상중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 리플 CEO가 지난 22일(현지시간) CNBC와 인터뷰에서 “느린 사법 절차에도 불구하고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법적 분쟁이 큰 진전을 보이고 있다”며 “소송이 내년쯤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발언했습니다.

글로벌 인더스트리 애널리스트사(GIA) 보고서에 따르면, 2026년 글로벌 핀테크 블록체인 시장 규모를 10조원(87억달러)으로 전망하였다고 합니다. 

블록체인 핀테크의 결합은 핀테크 산업의 변혁 가능성을 가진 가장 유망한 기술 융합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비트코인 소비자 수요 증가 △국경간 결제 시스템 필요성 증가 △금융 산업 생태계와의 호환성 확대 △종합 보안 메커니즘 요구 등의 요인이 시장 성장을 이끌 것이란 분석입니다.

또한, 세계적인 금융그룹 씨티그룹은 디지털자산 관련 직원 100명을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렇게 글로벌로 암호화폐가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리플의 새로운 소식에 대해서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리플엑스 총괄 매니저 “ODL(리플 사용 송금서비스) 거래량, 전년 동기 대비 25배 증가했다”

리플의 자금조달 및 개발분야 자회사인 리플엑스(RippleX)의 모니카 롱(Monica Long) 총괄 매니저가 “올 3분기 ODL(On-Demaned Liquidity, XRP 사용 송금 서비스) 거래량이 전년 동기 대비 25배, 전분기 대비 130% 이상 증가했다”며 “미국, 멕시코, 필리핀, 일본 등 20개국 이상에서 거래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해 그는 “ODL은 리플넷의 킬러급 가치를 제공해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리플은 CBDC를 시범 운영하기 위해 부탄 왕립 통화 당국과 파트너십을 맺은 것과 관련하여 모니카 롱(Monica Long)은 “지속 가능성”이 이 기술의 특징이라고 말합니다. 그녀는 또한 국제 CBDC 원장 간의 상호 운용성을 강조했습니다. 이와 같은 서비스에 관해서 “리플은 전 세계 중앙 은행과 많은 논의가 있었다”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영국 CBDC 개발을 돕기 위해 Digital Pound Foundation과 협력한다는 점 또한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CBDC 솔루션은 공개 XRPL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작업 증명(POW) 블록체인보다 120,000배 더 에너지 효율적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XRPL, 네거티브트 UNL(Unique Node List 고유 노드 목록) 기능 활성화로 보안강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XRP렛저(XRPL) 재단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새로운기능인 네거티브UNL(NegativeUNL) 기능을 활성화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 XRPL 재단 측은 “네거티브 UNL(Unique Node List고유 노드 목록) 활성화는 XRPL에 중요한 이벤트”라며 “네거티브 UNL은 오프라인 상태거나 오작동하고 있는 신뢰할 수 있는 검증자 노드의 목록입니다. 검증자의 신뢰도가 50% 미만일 경우 네거티브 UNL에 추가됩니다. 이를 통해 검증자가 오프라인 상태더라도 서버가 고유 노드 목록을 현재 온라인 상태 및 정상 작동 중인 노드로 조정합니다. 이에 따라 네트워크는 추가적인 보안성을 확보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리플의 CTO 데이비드 스왈츠(David Schwartz는Schwartz)에 따르면 UNL(고유 노드 목록)은 새로운 검증자를 네트워크와 통합할 위험을 크게 줄입니다. 예를 들어, 신뢰할 수 있는 검증자의 20% 이상이 오프라인이거나 나머지 네트워크와 더 이상 통신할 수 없는 경우 네트워크는 쿼럼에 도달할 수 없기 때문에 새 원장 확인을 중지합니다. 특수한 상황에서 검증인이 한두 번 오프라인 상태가 되면 나머지 검증인은 UNL을 사용하여 활성 UNL을 점진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네트워크는 쿼럼에 도달하기 위해 온라인 검증자의 80%만 필요합니다.

검증자가 포함된 XRPL 합의 계획은 이중 지출 문제에 대한 저렴하고 안정적이며 분산되고 빠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참가자가 동의하면 무작위 발산의 위험 없이 네트워크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따라서 XRPL은 PoW 기반 네트워크에서 대규모의 비용 효율적인 전기 사용과 극명한 대조를 이루는 에너지 이점을 강조합니다. 비트코인과 달리 XRPL은 거래를 확인하기 위해 마이닝 프로세스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비트코인과 직접 비교하더라도 디지털 자산 XRP의 특징은 확장성과 전송 속도에 있습니다. 여러 리플 경영진이 이미 이를 지적했습니다. 따라서 스왈츠(Schwartz)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합의 프로토콜은 기술적 교착 상태라고 언급했습니다.

리플 거래할 수 있는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 BTCC

리플 선물 거래를 할 수 있는 전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 BTCC는 2011년 바비 리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이후 10년 이상의 운영을 하며 쌓은 노하우와 단 한차례의 보안 사고도 허용하지 않으면서 투자자가 가장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는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로 성장했습니다.

리플 선물 거래는 현물 리플을 구매해 보유하는 것이 아닌, 리플 가격의 움직임을 예측해 이익을 낼 수 있는 거래 방법으로, 공매수/공매도 양방향 거래가 가능해 상승장 및 하락장 모두에서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또한 리플 선물 거래는 최대 50배 레버리지를 이용해 수익률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BTCC에서 리플 선물 거래 하는법

1 – 앱 다운로드 및 회원가입

BTCC 홈 상단: BTCC 이벤트 및 모의투자/도움센터/미션센터/리워드 센터

BTCC 홈 중앙: 암호화폐 시세 및 차트, FAQ

BTCC 홈 하단: 홈/마켓/계약/나 메뉴

앱 실행 후, 회원가입을 진행하기 위해서 ‘나’ 메뉴로 이동해 ‘회원가입’ 버튼을 누릅니다.

휴대폰 번호 또는 이메일 인증으로 회원가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 자산 입금

자산입금은 비자/마스터카드로 간편하게 구매하는 방법과 USDT/BTC/ETH/XRP 코인을 전송하는 방법, 그리고 원화 입금 방법이 있습니다.

코인 전송 방법 및 원화입금 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BTCC 코인 전송 방법

BTCC 원화 입금 방법

3 – 리플 선물 거래 시작하기

리플 거래를 시작하기 위해 BTCC 앱 하단에 위치한 ‘마켓’ 메뉴로 이동합니다.

마켓 메뉴로 이동하면 리플을 비롯한 다양한 암호화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플 계약 유형은 총 두가지가 있습니다.

(1) XRP 위클리

(2) XRP 무기한계약

여기서 위클리계약은 1주일 기한이 정해져 있는 선물 계약이고, 무기한계약은 기한이 정해져 있지 않은 선물 계약입니다.

XRP 위클리 계약은 최대 50배 레버리지, 무기한 계약은 최대 20배 레버리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XRP 위클리를 기준으로 리플 선물 거래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BTCC의 위클리 계약 거래는 세계 최저 수수료로 거래를 할 수 있으며, 펀딩비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 매주 일요일 아침 6시에 손익정산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그 시간에는 거래가 불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선물 거래소의 무기한 계약은 8시간마다 펀딩비가 발생하지만, BTCC는 세계 최저 수수료와 펀딩비(데일리/위클리 계약)가 없어 타거래소와 비교해 굉장히 유리한 조건으로 거래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XRP 위클리를 선택하면 위 그림처럼 차트, 호가, 체결, 계약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트 및 정보 확인 후 매수/롱오픈 또는 매도/숏오픈 중 원하는 포지션을 선택합니다.

포지션 오픈을 하기 전, 주문 유형과 레버리지, 그리고 주문 수량을 입력합니다.

주문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시장가: 신속한 거래, 가격을 지정할 필요 없이 최적의 가격으로 빠르게 주문할 수 있습니다.

(2) 지정가(리밋): 전략 거래, 시장가보다 낮은 가격으로 매수하거나, 시장가보다 높은 가격으로 매도하도록 지정할 경우 이용합니다.

(3) 스탑리밋가격: 고급 전략 거래, 시장가보다 높은 가격으로 매수하거나, 시장가보다 낮은 가격으로 매도하도록 지정할 경우 이용합니다.

주문 유형, 레버리지, 주문 수량을 입력해 매수/롱오픈 버튼을 눌러 포지션을 오픈하면 다음과 같이 주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지션 확인을 누르면 현재 오픈한 포지션을 확인할 수 있으며, 스탑리밋 및 포지션 청산을 할 수 있습니다.

스탑리밋은 가격이 급변하거나 얘기치 못한 상황에 포지션 정리를 하지 못할 경우를 대비해 미리 손절가와 익절가를 지정해 안전하게 포지션을 운영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손절매에 손절가를 입력, 이익 실현에는 목표가를 입력합니다.

롱 포지션을 오픈했으니, 손절가는 진입가격보다 낮은 가격을, 이익 실현은 진입가보다 높은 가격을 입력합니다.

마지막으로 청산 기능은 현재 포지션을 정리할 때 사용하며, 스탑리밋 설정과 상관없이 언제나 원하는 포지션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청산 확인’ 버튼을 눌러 포지션을 청산하면 다음처럼 포지션 청산 내용이 나오게 됩니다.

지금까지 BTCC에서 리플 선물 거래하는 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리플뿐 아니라 다른 암호화폐 선물 거래 역시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되니, 어렵지 않게 선물 거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물 거래가 처음인 초보 투자자는 모의투자를 이용해 선물 투자 연습을 무료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BTCC 이벤트

BTCC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벤트1

행운의 룰렛 경품 추첨 이벤트를 통해 1비트코인, 아이폰 13 프로 맥스 등의 경품을 추첨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행운의 룰렛은 매일 무료로 3회 참여할 수 있으며, 11월 30일까지 진행됩니다.

선물로 받은 USDT 및 비트코인은 바로 출금 및 거래가 가능하니 매일 이벤트에 참여해 꼭 선물 받아가세요!

이벤트2

100 USDT 입금 시, 10 USDT를 증정합니다. 계정 당 한 번만 참여가 가능합니다.

이벤트3

이벤트에 참가한 고객의 거래수수료 15%를 USDT로 지급합니다. 최대 보너스 지급금은 500 USDT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한 이벤트 내용을 확인해 보시고, BTCC에서 선물 거래를 시작해 보세요.

거래 수수료 15% 보너스 및 행운의 룰렛 경품 추첨 이벤트 (최대경품 1비트코인, 아이폰 13 프로 맥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