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2021년의 전망: 기관의 흥미 증가

비트코인은 1월 7일에 사상 최고치인 4만달러을 기록했는데, 이는 2017년에 비해 거의 두 배의 기록입니다. 최근의 ‘비트코인’ 강세 시장은 주로 기관투자가들에 의해 주도된 것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에 대한 흥미가 날로 높아져, 일부 전통적인 금융 거물들은 BTC의 선전 과정에서 비트코인의 가격을 예측하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씨티그룹은 2021년 말까지 BTC의 가격이 318,000달러에 달할 것이라고 예측했으며 기관중개 및 펀드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금융서비스업체 BTIG는 비트코인이 5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디지털 금로서의 인식 향상

2020년, 결제 거인인 페이팔은 암호화폐 서비스의 구매와 판매를 추가했습니다. 최근 페이팔의 암호화 디지털 자산의 량은 1월 11일에 2억 4천 2백만 달러어치의 자산이 기록되면서 최고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이로 2억8600만 명의 페이팔 이용자들이 암호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인플레이션도 작용하기 시작하는데, 이는 많은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을 헤징의 도구로 사용하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예컨대 2020년 12월 미국계 억대 헤지펀드 매니저 레이 댈리는 비트코인을 “금이나 기타 같은 부(富) 자산의 분산제로 사용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같은 달 보험사 거물인 매스뮤은 비트코인을 1억 달러 매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2021 인플레이션 헤지로서의 비트코인

블록스트림의 CSO Samson Mow는 트윗을 통해 기관투자가들이 비트코인의특정한 가격이 아닌 특정한 수량으로 구매하기로 결정하고 그들은 수억 달러로 비트코인을 구입하는 경향이 있다고 논평했습니다.

전설적인 투자자인 빌 밀러는 더 많은 투자가들이 인플레이션에 대한 헤지로서 비트코인을 고려하고 그들의 투자 포트폴리오에 BTC를 추가함에 따라 2021년에는 100% 급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추측했습니다. 그는 “비트코인에서 약간의 돈을 갖는 것은 무엇보다도 위험관리 전략”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비트코인 재무부에 따르면,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트러스트가 전체 비트코인 공급의 약 2.73%에 해당하는 572,644 BTC로 가장 많은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MTGOX K.K.가 141.686 BTC로 2위, Block.one이 14만 BTC로 3위를 차지했습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팔라우해주세요!

카카오 채널: http://pf.kakao.com/_FaCjK/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TCC.KR

트위터: https://twitter.com/BTCC_KR

네이버 블로그 : https://blog.naver.com/btcc-kr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btcc.KR/Cobak: https://cobak.co.kr/user/3b76aa655b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