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하는 5가지 이유

COVID-19로 전 세계 경제가 대혼란을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 시장은 계속해서 그 규모가 커지고 있으며 호황을 누리고 있다.

특히 COVID-19 이후 많은 암호화폐 관련 스타트업이 등장하고 있으며, 이러한 현상이 암호화폐에 대한 수요 증가에 부응하고 있다.

일례로 CoinSwitch Kuber는 Ribbit Capital, Paradigm, Sequoia Capital India, 그리고 CRED 출신의 유명 엔젤 투자자인 Kunal Shah 등 주요 핀텐크 투자자와 함께 1,500만 달러 상당의 시리즈A 펀딩을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비트코인의 성장과 함께 암호화폐 시가총액이 최근 1조 달러를 돌파하였으며, 비트코인은 전체 암호화폐 시장 가치의 약 69%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그 영향력이 크다고 볼 수 있다.

비트코인 및 기타 암호화폐 가격 상승에 큰 영향을 준 여러 이유 중 전문가들이 분석한 주요 이슈 다섯 가지는 다음과 같다.

1. 주요 기관들의 투자

최근 미국의 공기업들이 현금채권을 암호화폐로 전환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시장 변동성과 인플레이션에 대비한 기관의 선택으로 보인다.

2. 페이팔 (PayPal)

지난해 10월 글로벌 온라인 결제업체 페이팔이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출시를 발표했다.

또한 페이팔 가맹점에서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도 추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비트코인 가격 상승에 기여하게 되었다.

3. 정부 규제

암호화폐 거래에 많은 개인투자자들이 진입하면서 정부는 이를 규제하기 위해 정책을 내놓고 있으며, 동시에 세계 각국 정부는 자체 암호화폐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정부의 규제는 암호화폐를 주류 시장으로 전환시켜줄 것이다.

4. 비트코인의 희소성

비트코인의 총 발행량은 2,100만 개에 불과하며 비트코인이 생성될수록 시중 통화 유통량은 줄어들게 되고, 이에 따라 시장 가치가 높아질 수밖에 없다.

5. 쉬운 접근성

많은 암호화폐 거래소가 투자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전업 투자자가 아닌 일반 대중들도 쉽게 암호화폐 시장에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이 형성되고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