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Visa) 비트코인 지원 API 서비스 준비

글로벌 신용카드 브랜드 비자(Visa)가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은행에서 취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응용 프로그램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비자(Visa)는 지난 3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은행을 위한 암호화폐 취급 솔루션인 Visa Crypto APIs를 소개하며 현재 시범 운영 중에 있다고 밝혔다.

비자(Visa)는 인터넷 은행인 퍼스트 블러바드(First Boulevard)와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시범 서비스의 첫 고객으로 함께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퍼스트 블러바드의 고객은 암호화폐를 구매, 수탁, 거래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비자(Visa)는 Visa Crypto APIs 서비스 개발 배경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였다.

“암호화폐 시장은 성장하고 있지만 암호화폐 관련 인프라가 부족한 금융기관에게 비자의 플랫폼을 활용해 암호화폐 상품 취급할 수 있도록 돕고 싶었다.”

올해 말 출시 예정인 Visa Crypto APIs는 미국 통화감독청(Office of the Comptroller of the Currency, OCC)으로부터 암호화폐 은행 자격을 취득한 앵커리지(Anchorage)가 서비스 파트너로 참여하여, 서비스 이용 은행들은 앵커리지에서 제공하는 모든 암호화폐를 취급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비자(Visa) 최고제품책임자(CPO) 잭 포스텔은 이번 시범 서비스를 통해 금융 기관 고객들에게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대한 징검다리를 제공해 비자의 가치를 더욱 높게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퍼스트 블러바드(First Boulevard) 최고경영자(CEO) 도널드 호킨스는 비자의 암호화폐 API 서비스를 통해 흑인 사회가 암호화폐라는 새로운 형태의 자산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