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가 언급한 ‘도지코인’, 업비트 원화마켓 상장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가 구입해 화제가 되었던 도지코인(DOGECOIN)이 24일 업비트 원화마켓에 상장되었다.

업비트 원화마켓 상장 직후 도지코인은 241원까지 가격이 치솟았다가 빠르게 급락하며 현재 약 63원에 거래되고 있다.

도지코인의 원화마켓 상장 소식에 업비트는 한때 원화 입출금 처리지연 현상이 발생해 원화 입출금 서비스를 잠시 중단하기도 했다.

도지코인을 원화마켓 상장 직후 구입한 개인 투자자들은 빠르게 급락한 도지코인의 가격이 다시 오르기를 바라고 있다는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반면에 기존 도지코인을 보유하고 있던 개인투자자들은 보유하고 있던 도지코인의 가격이 치솟자 그 즉시 팔아 기존 가격의 약 4배 이상의 이익을 본 것으로 나타났다.

도지코인은 2013년 IBM 출신의 소프트웨어 개발자 빌리 마르쿠스(Billy Markus)와 Adobe 출신의 마케터 잭슨 팔머(Jackson Palmer)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라이트코인을 하드포크한 럭키코인을 다시 하드포크하여 만들어졌다.

한편 일론 머스크는 24일 트위터를 통해 도지코인의 트레이드 마크인 시바견이 우주복을 입고 달에 착륙해 ‘doge WOW’라고 쓰여있는 깃발을 들고 있는 사진과 함께 ‘Literally’라는 단어를 트윗하여 도지코인의 가격을 25%까지 끌어 올렸다.

또한 해당 트윗을 올리고 10분 후, ‘On the actual moon’이라는 트윗을 남겼다.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프로필은 현재 ‘Doge all day, Doge all night”로 변경되어 있다.

인터넷 밈(Meme)에서 시작된 도지코인은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시가총액 한화 약 8조원으로 14위에 랭크되어 있으며, 최근 24시간 거래량은 약 4조 4천억원 규모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