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량을 통해 무엇을 알수 있을까요?

거래량은 일정 시간 내에 측정한 거래된 특정 금융 자산의 량을 말합니다. 선물 계약의 맥락에서, 거래량은 특정 기간 내에 측정한 거래된 계약의 량을 말합니다.

거래량은 거래자에게 특정 거래 자산이나 시장의 전반적인 추세를 파악할 수 있는 훌륭한 지표가 될 수 있습니다. 거래량의 증가는 대개 특정 보안이 특정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한 강력한 모멘텀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보안이 강화될수록 해당 보안의 볼륨은 커집니다.

거래량이 의사결정에 어떻게 도움이 될까요?

거래량 감소에 따른 가격 상승은 시장에 흥미 부족을 암시하는 잠재적 반전의 신호입니다. 가격 반전의 또 다른 강력한 지표는 가격이 오르거나 내릴때 거래양이 많으나 가격 변동은 거의 없다는 특징입니다.

만약 John이 X 자산을 매수하고 싶어하여 지난 3개월 동안 해당 자산의 가격이 50% 인상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John은 X 자산이 앞으로도 계속 올라가는지를 확신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John은 X 자산의 거래량을 분석했고 X 자산의 거래량이 증가 추세이며 지난 몇 달 동안 꾸준히 증가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거래량 분석은 John에게 X 자산이 미래의 상승에 필요한 동력을 갖추고 있다는 큰 믿음을 주었습니다.

소셜 미디어에서 팔라우해주세요!

Kakao

Telegram

Twitter

Facebook

Linkedin

Instagra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